땀 흘리면서 하는 고온입욕 다이어트 어떤 효과?

2010.04.04 05:59




꿀벅지라는 말이 유행하면서...요즘은 허벅지라인 만들기에도 열을 올리시는 분들 많죠? 사실 유난히 허벅지가 두꺼운신 분들도 많이 계시고, 또한 상체에 비해 하체가 너무 튼실해(?)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고온입욕법에 대해서 설명해볼까 합니다.

실제로 고온입욕법의 경우...
다이어트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에 대해서는 과학적으로도 입증이 되었다니...
열심히...꾸준히 하면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되겠죠?

저도...양배추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6주 동안 13키로를 감량했는데...
하루도 거르지 않고 했던것이 운동 후...항상 고온에서 반신욕을 해주었는데..
생각보다 하체비만에도 상당히 효과적이더군요.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움직이는걸 싫어하는 분이나...
사우나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다이어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고온입욕 다이어트 하는 방법



1.고온의 탕에 들어가 15분 정도 땀을 냅니다.
나와서 3분 정도 쉬다가 다시 들어감을 4~5회 정도 실시합니다
.
 
고온에 입욕법은 60kg 몸무게를 가진 사람이 1시간을 반복할 경우 24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물의 온도는36~40도 사이일때 우리 신체는 노폐물을 배출하기에 가장 적당합니다.

2.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은 고온의 탕속에서 스트레칭을 겸해주면
더욱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격렬하게 운동하지 않아도 고온탕에 입수해 있으면 체내에 열을 발생키기고 있는 상태라서 외부에서
운동하는 두배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2. 유난히 하체비만이 심한 사람들은 온탕과 냉탕을 번갈아 가며서 입수합니다.

하체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사람들은 상체는 날씬한데 흔희들 말하는 저주받은 하체를 가지고 있습니다.하체에 자극을 줌으로써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부종도 가라앉혀 주므로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목욕시 입자가 가는 소금을 이용한다.

소금을 이용하는 주 목적은 체중감량보다 붓기를 빼주는데 있다. 여성들은 지방도 지방이지만 붓기로 인해 오랜시간이 지나 살로 가는 경우가 많다. 뜨거운 물에 가는입자의 소금이나 죽염을 한주먹 정도 풀고 욕조 안에서 20분 정도 마사지를 해주면 붓기를 없애고 노폐물 제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때 기억해야 할 점은 화학소금이 아닌 천연소금을 사용해야 그 효과가 크다.






고온입욕법의 효과

1.발한, 열량소모
첫째,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면 땀이 납니다. 이 땀이 피부에서 마를 때 생기는 '기화열'은 열의 발산을 커지게 하여 칼로리를 소모하기 때문에 비만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둘째, 뜨거운 물에 의해 호흡이 가빠지니 환기량이 늘어나게 되죠. 호흡이 빨라지고 환기량도 늘면 공기속의 많은 산소를 취하게 되어 유산소 운동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셋째, 물속에 있으니 수압의 영향을 받아 많은 산소와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죠. 때문에 신체내에 오래동안 축적되어있는 지방을 연소시켜 준답니다.

 2. 피지분비를 늘려 피하지방 감소
목욕의 효과요? 물론 때를 없애는 것, 그리고 또하나! 피지를 씻어내 준답니다. 입욕으로 피지를 씻어내면 부족한 피지를 보충하기 위해 지방대사가 활발하게 되거든요. 그러니 당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죠.

 
3. 피로해소와 긴장 완화
입욕은 혈액의 흐름을 촉진시켜 근육속에 쌓인 피로물질인 젖산을 몸밖으로 내보내 준답니다. 피로물질은 지방 분해를 방해하는 다이어트의 적이죠. 또한 입욕시 느끼는 편안함은 정신적인 긴장도 완화시켜주고 기분까지 전환해주니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고온입욕 시 다이어트에 좋은 입욕제

1. 해초-해초에 다량 함유되 있는 요오드가 비만부위를 자극하여 지방이 분해 배설되도록 돕습니다.(다시마,청각)

2. 레몬-비타민이 상당량 들어 있어 피부에 탄력을 줄 수 있고 쌓인 피로도 날려보낼 수 있습니다.

3. 녹차-녹차 잎을 망에 넣어서 탕속에 넣고 입욕을 하면 피부염증에 효과가 있고 하체비만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사과-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변비를 예방해준다.갈아서 망에 넣어 입욕시 탕에 넣어줍니다.

5. -몸이 차가운 사람들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고 스트레스로 인해 뭉친 근육을 풀어줍니다.



고온입욕 시 주의할 점

1. 너무 오랜시간 하면 오히려 피로가 쌓이고 지쳐서 신체의 리듬을 깨트리니 적당한 시간만 합니다.

2. 식사를 끝낸 후 2시간 정도 지나고 실시합니다. 식사후 바로 실시하면 소화에 방해가 됩니다.

3. 고온탕 입수 중간중간에 물을 자주 마셔줍니다.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입니다.




올해는....모든분들...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좀요...

댓글 리스트!!

  1. 희미한 달빛이 샘물 위에 떠있으면,나는 너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