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체중감량을 위한 비만 테스트 비만이라면 필수

2010.05.11 07:15

겨울이라 그런지 여기저기 살이 오동통~~오르네요. 날씨가 추워서 운동도 하기 싫고 밤마다 PC앞에 앉아서 이것저것 궁것질을 하니.....살이 빠질 틈이 없는것 같습니다. 겨울동안에 몸관리를 잘해야 봄부터는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입을 수 있을텐데....하는 걱정이 들어서 다이어트 정보를 찾다보니....비만체형 맞춤감량을 위한 테스트를 해주고 그에 대한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는 곳이 있네요.

현재..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나 또는 열심히 하는데 효과가 없으신 분들....올겨울엔 무조건(?) 다이어트에 성공해야겠다는 분들은 한번쯤 테스트 해보고 전문가가 무료로 다이어트 관련 정보를 제공해 준다니 활용해 볼만 한것 같아서 가져왔습니다. 저도 올겨울엔...제발 다이어트 성공을 해보고 싶네요.ㅎㅎ



[체중감량을 위한 비만 테스트 바로가기]






다이어트 정보를 찾다보니...보리에 관한 좋은정보가 있네요.

농진청, 국내산 보리 기능성 효능 입증 

보리가 동맥경화증과 심장질환의 원인인 트랜스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등의 효과를 보여 웰빙 기능성 식품으로서의 효능이 인정됐다.  

농촌진흥청은 보리를 이용한 기능성식품 개발을 위해 고려대 의대와 공동으로 보리빵을 먹은 집단과 패스트푸드를 먹은 집단을 식사 직후 비교 실험한 결과 보리빵 군의 트랜스지방 혈중 농도 증가가 패스트푸드군의 1/2수준으로, 보리빵을 먹은 집단에서는 트랜스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것이 뚜렷했다고 밝혔다.  

농진청에 따르면 이번 실험에서는 신체 건강한 대학생 39명을 대상으로 하루 트랜스지방 6g과 밀가루 90g을 빵의 형태로 투여하는 1군과 하루 트랜스지방 6g과 보리가루 90g을 역시 빵의 형태로 오전에 투여하는 2군으로 나누어 6주간 추적 후 패스트푸드의 밀가루와 보리가루가 지질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했다.  

트랜스 지방산은 패스트푸드 식사 시 섭취 2시간 후에 가장 높은 수준을 보인 반면 보리군에서는 낮은 상승 그래프를 보임으로써 보리가 트랜스지방의 체내 흡수를 저하 시켜 혈중지질을 개선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또한, 동맥경화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셀렉틴(E-selectin)이란 물질의 상승 억제효과도 탁월해 보리가 혈중 지질을 개선함으로써 동맥경화증과 심장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음을 증명했다.  

보리빵을 먹은 집단과 밀가루빵(패스트푸드)을 먹은 집단 간의 식사 후 비교 실험에서 혈관내의 동맥경화 촉진 인자인 이셀렉틴 (E-selectin)의 상승 억제효과에서도 패스트푸드군은 농도가 3.24% 증가 하였으나 보리투여군은 오히려 2.5% 감소하여 보리가 트랜스지방 흡수를 저해한다는 사실을 밝혔다.  

농촌진흥청 맥류사료작물과 현종내 연구관은 “앞으로 보리는 기능성 성분을 강화한 신품종을 중점 개발하고 가공업체와 연계한 지역별 작목반 조성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참고 : 농식품 안전정보 서비스





보리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줄은....꿈에도 몰랐네요.ㅎㅎ
올 겨울에는 열심히 다이어트 해서 모든 분들이 몸짱 되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댓글좀요...

댓글 리스트!!

  1. 테스트해보나마나 비만일 겁니다.
    그래도 테스트는 한 번 해보렵니다.
    혹시나 해서 하지만, 역시나겠죠? ㅋㅋ

  2. 저는 고도 비만 입니다.
    키가 커서 좀 덜 뚱뚱해 보인다고들 하지만
    접대성 멘트지요.^^
    올해는 체중감량도 큰 목표입니다.

  3. 안녕하세요^^
    killerich 입니다..이번에 티스토리로 이사를 했습니다^^
    http://killerich.com 입니다..
    RSS도 새로 추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__)

    rss주소: killerich.com/rss

  4. 다이어트에 관한정보가 흘러넘처서 즐겨찾기에 추가했어요^0^